본문 바로가기

리뷰 및 후기

미니공기청정기 에어비타큐(airvita-Q) 성능 평가/후기

롯데카드 중 포인트적립이 잘되는 용도의 벡스(veex)카드를 몇년간 사용했더니 엘포인트가 꽤 모여
롯데홈쇼핑 어플로 포인트 쓸 곳을 찾다가 발견한 에어비타큐 공기청정기를 구매했어요.
전선이 없어 콘센트 구멍에 바로 꽂아 쓸 수 있는 미니공기청정기인데요.
아무래도 보통의 공기청정기에 비해 필터효과나 사용면적은 작을 수 있지만
한달에 한두번 세척으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필터비용이나 필터교체의 번거로움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그리고 1cc당 2백만개에 달하는 양의 음이온 방출기능이 있어서 미세먼지 제거와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.

사용법은 간단하게 반시계방향으로 돌리면 파란색불빛이 되면서 일반모드,
시계방향으로 돌리면 빨간색불빛이 되면서 좀 더 높은 탈취모드로 두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요.

성능평가 및 후기
온라인판매처별로 사용면적이 약간씩 다르게 적혀있어서 정확한 범위를 잘모르겠지만 대략 5평정도의 공간에서 제일 효과적인 것 같네요.
공기가 정화됐다고 느끼기엔 열린 공간에선 아무래도 느끼기가 어려웠었고, 방문이 닫힌 상태에서는 열시간정도 흐른 뒤에도 들어오는 사람이 방특유의 냄새를 못느낄정도로 효과가 있었어요.
즉 공기가 탁하다거나 냄새가 난다거나 하는 경우처럼 사람이 느낄 수 있을 정도로 공기가 안 좋을 경우에 사용했을 시 정화의 정도를 확실히 느낄 수 있었고 보통의 경우에는 막 맑아졌다거나 하는 것을 느끼기가 어려웠습니다.
그리고 음이온방출로 인해 에어비타큐 뒷쪽 벽면에 그을음이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 몇일 밖에 사용을 안해서 그런건지 그런 현상은 아직 없네요.
소리는 파란불일반모드는 소음이 거의 없고, 빨간불모드는 가까이에선 미세한 잡음이 들릴 정도입니다.